대학 소개

대한민국 NO.1의 예술 및 스포츠 인재육성을 위해 보다 질적인 교육으로 전문인력을 배출

1 2

우리 예술·체육대학은 1963년 문과대학 체육학과로 인가를 받은 후 1964에는 체육대학으로 승격하여 체육학과, 경기지도학과 그리고 무용학과로 구성되었으며, 1969년에 체육학과와 경기지도학과의 병합으로 체육학과와 무용학과로 구성되어 교육을 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체육대학 스포츠산업학과가 신설되었고, 무용학과는 예술학부로 연극영화학과 통합 되었습니다.

2013년 '사랑의 실천'이라는 본교의 교훈을 바탕으로 시대의 요구와 대한민국 NO.1의 예술 및 스포츠 인재육성을 위해 체육대학과 예술학부를 통합, 예술·체육대학으로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체육학과에서는 건강, 운동, 스포츠 과학, 그리고 여가를 포함한 인간의 행동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연구하고자하는 학자를 배출하고, 교사, 운동 트레이너, 건강교육 관련 증진 전문가, 그리고 체육시설 및 행정 경영자 등을 양성하기 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의 핵심인 스포츠산업은 IT· 관광· 경영· 경제· 방송 등과 융합된 분야로, 스포츠산업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스포츠산업을 선도할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극영화학과에서는 지속적으로 인간과 예술, 나라와 사회를 위한 인류 보편의 문제를 탐구하는 미래지향적인 예술인을 양성하는 데 교육목표를 두고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용학과는 특히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연 2회 이상 학생들에게 균등하게 개인 창작발표회의 기회를 주어 개개인의 특성 있는 성장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학문적인 명성을 쌓고 넓히기 위하여 연구중심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론과 실기가 조화된 교과과정과 다양한 장학제도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보다 질적으로 우수한 학생을 교육시키고, 탁월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유지시키는데 헌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