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 인사말

[크기변환]KakaoTalk_20220825_135034935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예술·체육대학은 수많은 스포츠 스타를 배출하고 전통에 빛나는 체육학과와 명문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연극영화학과 및 무용학과, 그리고 최근에 떠오르는 인기학과인 스포츠산업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체육학과는 부설 체육과학연구소와 연계하여 건강, 운동, 스포츠 과학 그리고 여가를 포함한 인간의 행동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연구하는 전문가를 키우고, 체육교사와 운동 트레이너 및 체육행정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베풀고 있습니다.
스포츠산업학과는 산학협력을 전제로 2007년 신설된 학과로 미래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는 스포츠산업을 IT · 관광 · 경영 · 경제 · 방송등과 융합하여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자 국내 최초로 스포츠산업 전문연구기관인 스포츠마케팅센터를 개설한 바 있습니다.
연극영화학과는 삶과 인간에 대한 근원적인 성찰을 기반으로 인류 보편의 문제를 탐구하는 예술인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현대영화연구소 및 공연예술연구소 활동 등을 통하여 연극영화인이 갖추어야 할 실무 역량을 배양함과 아울러 우리 사회에 예술의 향기를 불어 넣어줄 연기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용학과는 실기와 이론을 접목한 학생중심의 열린교육을 바탕으로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창작발표회와 다양한 학회 활동 및 예술과 과학의 융합연구를 지향하는 우리춤연구소 활동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저희 예술·체육대학은 문화 향유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학문과 실기가 균형적인 선도적 대학으로서 최고의 교수진이 다양하고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교육에 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애정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22. 7   예술·체육대학장
 이 성 노

 
사이트맵 닫기